Loader
합격 수기

2019학년도 한국예술종합학교, 건국대학교, 숭실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작성 : 2019-08-01 16:57:01
작성자 관리자
파일 첨부 -

안녕하세요! 저는 2019학년도 한국예술종합학교, 건국대학교, 숭실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에 최종 합격하게 된 김은비라고 합니다!

 

학원에 다니면서 선배님들의 합격수기 보면서 힘내던 때가 정말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제가 이렇게 쓰고 있다는 것이 아직 믿기지 않고 너무 감사한 마음이 큰 것 같습니다.

제가 라온에서 처음 연기를 배우기 시작할 때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상태였는데 선생님들께서 세심한 부분까지 개인적으로 하나하나 알려주시고 제가 새로운 도전들을 많이 하게 도와주셔서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말도 능수능란하게 잘 못했었는데 구술면접 준비를 통해 제가 가지고 있는 가치관이나 제가 어떤 사람인지에 대한 확신이 생기면서 다른 사람에게 저라는 사람을 잘 설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운 것들을 몸에 익히려고 노력하다보니 그 과정 중에서 제가 가지고 있는 장점이나 저만의 색깔을 찾는데 선생님들께서 많은 도움을 주셨던 부분이 입시 때 정말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있는 평가회가 그 중 하나였는데, 선생님들께서 항상 밤샘회의를 통해 학생들 각각의 개성과 장점이 잘 보이게 찾아주셨고 정말 실전처럼 임하면서 제가 시험장에서의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체감할 수 있는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이 경험이 제게는 시험장에서 조금이나마 덜 긴장할 수 있었던 좋은 거름이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옆에서 부족한 저를 계속해서 발전할 수 있도록 제게 당근과 채찍을 적절히 주셔서 제가 힘들어할 때에는 진심으로 응원해주셨고 상황에 맞는 해결책들을 많이 주셔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또 제가 나태해지려 할 때 다시 제가 해야 할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제가 얼마나 더 노력해야 하는지 스스로가 느끼고 생각할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또 학생들이 으쌰 으쌰 해서 서로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을 해주셔서 서로에게 의지할 수 있고 또 자극될 수 있는 부분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는 연기를 다른 친구들보다 늦게 시작한 만큼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데 많은 시간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그 과정이 제게 정말 힘겹고 눈물도 많이 흘리게 했지만 그만큼 스스로에 대한 의지를 더 굳게 다질 수 있었고 매번 선생님께서 영상을 기록해주셨던 것들을 보면서 얼마나 발전해가고 있는지, 더 발전시켜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수시로 확인하면서 제게 자극을 주었습니다. 그렇게 제가 스스로에게 자극받도록 매번 영상으로 남겨주셨던 게 선생님의 큰 그림이지 않았을까 생각이 되네요..ㅎㅎ

 

그리고 제가 무용을 정말 못했습니다. 정말 뻣뻣 그 자체였어요 ㅎㅎ. 그 부분에 있어서 제가 자신감도 부족했고 실력적으로도 부족한 게 많았는데 무용선생님께서 시간이 나실 때마다 틈틈이 체크 정말 많이 해주셨고 영상을 확인해주시면서 제가 놓치는 부분을 하나하나 캡처해주시면서 세심하게 짚어주셔서 정말 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보컬 선생님께서도 발성적인 부분부터 제가 가지고 있는 습관, 좋은 소리를 찾도록 많이 도와주셨고 매일매일 트레이닝을 타임랩스로 찍어 보내면서 트레이닝을 통해 제가 더 발전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힘든 것을 참아내는 인내심과 매일 할 수 있는 끈기를 더 기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라온은 제게 정말 많은 변화와 성장을 시켜준 곳입니다. 그만큼 항상 너무 감사한 마음이 너무 큰 것 같습니다. 어찌 보면 짧은 기간이었지만 그 기간 동안 한눈팔지 않고 집중해서 제게 온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정말 많은 선생님분들이 도와주셨고, 덕분에 그 기회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입시만을 배운 게 아니라 인생에 필요한 것들, 제가 더 성숙해질 수 있는 것들을 많이 배웠습니다. 너무 뜨겁고 추억이 담겨있는 라온, 정말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감사드리고 정말정말 사랑합니다.

너무 사랑하고 또 감사한 제 영원한 담임선생님, 끝까지 저를 붙잡아주신 무용 선생님, 항상 열정이 넘치셨던 보컬 선생님, 서로 믿고 의지해줬던 사랑스러운 디반, 든든하고 다들 너무 좋으신 D-1, 뮤지컬반 언니 오빠들 일 년 동안 너무 고생 많으셨고 사랑합니다 ㅠㅠ!!!! 제겐 너무 소중한 시간들이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연기를 시작할 수 있게 저를 믿어주시고 응원해주셨던 엄마, 아빠 너무 감사드리고 또 사랑해요!!

 

라온!! 뜨겁게!(어이!) 순간을!(어이!) 시간을!(어이!)오늘을 즐겨! 라아아아아아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온 파이팅!!!!! 모두 너무 감사드립니다.

 

전국에 있는 입시생분들 좋은 결과 있길 응원할게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