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er
합격 수기

2018학년도 한국예술종합학교, 성균관대학교

작성 : 2019-07-17 14:21:40
작성자 관리자
파일 첨부 -

안녕하세요 올해 한국예술종합학교, 성균관대학교 수시 최종합격 하게 된 심가영이라고 합니다! 늘 다른사람들의 합격수기를 읽으면서 나는 언제쯤? 이라는 생각을 하곤 했었는데 지금 제가 합격수기를 쓰고 있다니 감회가 새로운 것 같네요.

우선 저는 라온에서의 입시는 올해가 처음이었습니다. 재수를 해서 다른학교 연극영화과를 다니다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가고 싶다는 마음을 버리지 못하고 다시 도전하게 되었고 라온에서 올해 3번째 입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반수 라는 타이틀이 있었지만 삼수생처럼 이제 진짜 마지막 입시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 임하고자 하였습니다. 조금은 늦은 감이 있었지만 그렇게 7월부터 시작 된 저의 라온 생활은 쉽지만은 않았는데요, 새로운 환경, 선생님, 동료들 등등 익숙하지 않은것들이 한두가지가 아니었기에 적응을 하는것 자체도 시간이 필요했고 잠깐이었지만 휴식을 하는동안 굳어진 제 신체나 감각을 이끌어내는데에도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3번째 입시인만큼 남들보다 배워 온 시간이 적은편이 아니었는데 연기를 처음하는것임에도 불구하고 잘하고 빠릿빠릿하게 나아가는 모습의 친구들을 보면서 자신감을 잃기도 하고 그것에 자극을 받아서 더 불을 켜고 달려들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주어진 시간이 짧기에 보다 더 정신을 똑바로 차려야만 했고 오래 붙들고 있는것보다는 제대로 알고 명확하게 하는것 그리고 주어진 시간안에 해내는것이 중요하다는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저를 맡아주셨던 담임선생님께서는 늘 저의 장점과 부족한점들을 발견해서 제게 맞는 솔루션들을 제시해주셨습니다. 유독 생각이 많고 고집이 센 편이었던 저에게는, 일지를 항목별로 명료하게 쓰는것, 연습실에서는 막연한 연습이 아닌 무엇을 해야 할 지 체계적으로 체크하며 하는 연습이 필요했으며 연습에 온 힘을 쏟아서 연습을 끝내고는 온 힘이 빠져 집으로 가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또한 입시장이 교수님과 딱 한번 만나는 만큼 첫인상과 한 방이 필요한 것을 강조해주셨기에 당일대사나 자유연기를 할 때, 한번 하고 난 후 자신이 힘들어 질 수 있을 정도로 최선을 다하고자 하였고 등장부터가 시작임을 기억하며 등장 연기 특기 질답까지 잘 이어가고자 하였습니다. 그 외에 수업을 마치고 주어지는 시간에는 내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가기 위해서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 고민하며 당일대사 연습시간을 늘려갔습니다. 연습시간과 더불어 너무나도 섬세하게 하나하나 체크해주신 선생님 덕분에 조금씩 나날이 발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저희와 같은 입시의 길을 먼저 걸으셨던 선생님께서는 저희에게 본인이 변화하면 학교는 갈 수 있다! 라는 말씀을 자주 하시곤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작은 부분일지라도 새로운 시도를 하고 그전에는 하지 못했던 노력들로 계속해서 변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것이 맞든 틀리든 우선 시도하는 모습에서 선생님께서는 제가 달라지고 있음을 인정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연기 뿐 만 아니라 특기 그리고 질의응답 까지도 준비해야 할 것들이 한 두 가지가 아니었는데 객관적인 시선으로 하나하나 봐주시고 끊임없는 당근과 채찍질 덕분에 저는 합격에 가까워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중앙대학교, 성균관대학교에 1차합격 하였고 저에게 온전히 집중할 수 있었던 2차준비 기간을 갖고 결국 합격을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특기에 있어서는 3번째 입시였지만 연기에 비해서 특기가 약한편이라 걱정이 컸었는데 너무나도 좋으신 특기선생님 두 분을 만났기에 제 특기의 방향성을 잡아갈 수 있었습니다.

무용을 못해서 노래특기로 늘 도망갔던 제가 올해에는 큰 변화를 갖고자 그리고 제 욕심을 이루고자 무용특기에 도전을 하게 되었고 제 무용선생님께서는 저라는 사람이 잘 보여질 수 있게 저의 장점이 돋보이도록 작품을 수차례 바꿔주셨고 무용음악까지도 오랜 고민끝에 함께 골라주셨습니다. 늘 최선을 다해 체크해주시고 제가 나아갈 수 있게 도와주시고 함께 고민의 시간을 보내주신 덕분에 성균관대학교, 중앙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라는 학교에서 특기를 당당하게 보여줄 수 있게 되었고 결국 한국예술종합학교 성균관대학교에 최종합격 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보컬선생님께서는 제가 무용특기임에도 불구하고 섬세하게 노래의 드라마라인까지도 체크해주셨고 그 덕분에 시험장에서 노래를 부르는 순간도 걱정이 없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저를 맡아주신 선생님들의 관심에 힘입어 노력한 결과 목표를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라온의 가장 큰 장점은 선생님들이 객관적인 시선에서 바라봐주신다는것 누구보다도 최선을 다해서 신경써주시고 서포트 해주신다는것 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선생님을 믿고 그 말씀을 잘 따른다면 여러분들도 해낼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입시라는게 수도없이 흔들리고 무너지는 순간들이 있겠지만 선생님 말씀을 믿고 내 자신을 믿고 열심히한다면 문제 없을거 같아요 가고자 하는 곳을 바라보며 내가 최고다 라고 스스로에게 주문을 외웠었는데 결국 최고의 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라온을 믿고 선생님을 믿고 자신을 믿으세요!

 

저를 변화할 수 있게 해주신 연기선생님이신 담임선생님, 무용선생님, 보컬선생님 정말 말로는 다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너무 감사드리고요, 늘 저를 따뜻하게 안아주시고 응원해주시고, 부족한 제 연기 더 봐주고 방향성 잡아주셨던 모든 연기선생님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 외에도 라온에 계셨던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라온액터스 최고!!!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