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er
합격 수기

2019학년도 동양대학교, 청운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경민대학교, 국제예술대학교

작성 : 2019-08-01 14:08:57
작성자 관리자
파일 첨부 -

안녕하세요! 저는 2019학년도 동양대학교, 청운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국제예술대학교, 경민대학교에 최종합격한 이신영이라고 합니다! 대학입시를 준비하면서 합격을 바라며 읽었던 합격수기를 언젠가 써보고싶다 생각했었지만, 막상 이렇게 쓰려니 무슨 말을 먼저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

우선 저는 입시를 시작하기 전 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저는 중학교 때부터 뮤지컬을 접하고 좋아해서 진로를 희망했지만, 부모님께서 반대를 하셔서 설득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정말 감사하게도 부모님의 지지를 받으며 라온에서 연기를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기를 해야겠다고 굳게 다짐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저의 낮은 자존감 때문에 쉽게 무너지고, 지쳐서 연기에 대한 열정을 의심했습니다. 정말 내가 연기가 하고 싶은걸까? 이렇게 저 자신에게 던진 질문에 대한 대답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전 연기시간에 당일대사를 유독 어려워하고 하기 두려워했습니다. 제가 연기하는 모습을 누군가에게 보여준다는 게 쉽지 않았고, 그 때문에 집중하기가 어려워 매번 책을 읽는 것처럼 했었습니다. 그래서 저를 맡아주셨던 담임 선생님께서 제가 연기할 때 집중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해주셨습니다. 그 날 이후로 저도 모르게 짧은 대사하나라도 집중하려고 노력하고 있었고 어느새 상황에 빠져있었습니다. 담임 선생님께서 무너뜨리게 도와주시지 않으셨더라면 전 아직 제자리에 있을 것 같습니다.

전 입시를 시작하고 다이어트를 결심했고, 입시를 하면서 약5개월 동안 15키로 정도 감량을 한 것 같습니다. 제가 뮤지컬과를 가고 싶어 했기도 했고, 보컬과 움직임 둘 중에 하나라도 뒤처지게 하고 싶지 않았던 제 욕심도 컸던 것 같습니다. 움직임을 하려면 일단 몸이 가벼워야 어떤 동작이든지 잘 소화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었고, 무엇보다 다른 친구들이 체중관리를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들이 자극이 되어 다이어트를 성공 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진학을 목표로 라온을 다니면서 저 스스로에게 자극받기보다 모두가 열심히 하는 가운데 혼자 뒤쳐져버릴지 모른다는 생각이 제일 컸던 것 같아요. 매달 평가회를 할 때마다 받았던 코멘트들이 있었습니다. ‘다른 친구들보다 기본기가 있는 편이지만 연습시간이 부족하다.’는 말이었는데요. . 솔직히 입시 초반에는 연습을 했다기보다 시간만 채우다가 집에 돌아갔던 것 같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정말 왜 그랬지? 하고 후회가 많이 되는 것 같아요. 평가회가 지나면 지날수록 실기고사가 다가오니 점점 더 욕심이 생기고, 또 몸은 따라주지 않는데 무리해서 연습을 했던 게 기억이 납니다. 제가 무리해서 지쳐 보이니까 담임 선생님, 보컬선생님께서 연습을 한만큼 몸에게 보상을 줘야한다고 말씀을 해주셨었습니다. 그래서 그때부터 조금씩 쉬어가는 방법을 알게 된 것 같아요. 연습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잘 몰랐었는데, 수시가 다가오면 다가갈수록 제 간절함이 더 커졌고, 생각을 하고 움직이게 된 것 같아요. 그래서 연습을 오랫동안은 아니어도 제대로 하는 방법을 찾고, 잘 되지 않을 걸 미리 두려워해서 도전하지 않으려고 했던 제가 부딪히고 노력하려고 하는 모습이 제 자신에게도 보이더라고요. 그게 가장 큰 변화였던 것 같아요. 연기는 수업시간에 부족한 부분들을 찾아서 혼자 있는 시간에 연습을 했어요. 모든 게 부족했지만 특기 연습할 때 보컬과 움직임 둘 중에 조금 더 신경을 썼던 건 움직임이었어요. 주특기가 정해질 때 저는 특기실력에 기복이 너무 심하다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었고, 그 때문에 그나마 기복이 조금 덜한걸. 특기로 가져갈 수밖에 없었고, 움직임에 기복을 없애고 싶은 마음이 너무 커서 정말 주특기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뮤지컬과에 지원할 수 있었지 않았나 싶습니다! 정말 감사했던 건 연기선생님, 움직임선생님, 보컬선생님께서 저라는 사람 하나가 돋보이도록 저의 장점이 시험장에서 드러나도록 애써 주시는 게 너무 감사했습니다. 연기선생님께서는 희곡에서 제가 독백을 잘 소화해 낼 수 있도록 제 일상생활과 근접해있는 상황을 연출해 주시려고 노력해주셨고, 더 잘 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해주기도 하셨어요! 연기시간을 제일 어려워했던 제가 도전하는 방법을 알게 되고, 제가 쌓아놓은 틀의 한계를 무너뜨려주신 것 자체가 큰 변화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더 넓고 다양한 폭의 연기를 접할 수 있고 뛰어들 수 있게 해주신 연기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려요. 또 움직임선생님께서는 저의 장점을 돋보이게 해주시려고 움직임음악 하나도 그냥 정해주시지 않고 하나하나 다 디테일하게 생각해주셨어요. 사람마다 음악을 듣는 스타일이 다른 것처럼 저에게도 어울리는 음악스타일을 찾아서 추천해주셨고 그 음악이 가진 스토리와 모든 걸 접목시켜서 제 단점은 숨기고 장점을 더 돋보이게 해줄 수 있는 동작을 짜주셨어요. 특기가 움직임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섬세한 디테일 하나하나까지 동작에서 줄 수 있는 느낌을 잡아주셨어요. 그래서 움직임이 부족한 제가 그 정성에 보답하고자 더 열심히 했던 것 같아요. 보컬선생님께서는 저에게 영악하다는 말씀을 자주 하셨었는데요 ㅎㅎ 제가 노래에 대한 기본기가 있기 때문에 조금씩 매일매일 노력하면 실력이 많이 늘게 될 텐데, 연습을 잘 하지 않는다고 하셨거든요. 주특기가 보컬인 다른 친구들에 비해 연습을 잘 하지 않아서 답답하셨을 수도 있으시지만, 제가 노래를 하면서 표출되는 감정선, 발성과 호흡 등 이런 것이 모두 보컬선생님께서 잘 잡아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너무 감사드려요. 전 라온이 가진 큰 장점이 최고의 선생님들 이라고 생각해요. 선생님들께서 방식은 각자 다르겠지만 절 맡아주셨던 세분의 선생님께서 절 객관적으로 바라봐주시고, 개선할 점과 좀 더 좋은 방향을 제시해주시면서 스스로 생각하게 해주시고, 잘하는 것도 좋지만 처음부터 잘하는 것보다 열심히 노력해서 발전한 것을 더 좋아하는 선생님들이셨기 때문에 스스로에게 투자한 시간이 절대 아깝지 않고 그만큼 보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렇게 합격하게 된 것 같습니다!!

 

제가 흔들리고 지쳐할 때 마다 너 스스로를 믿으라고 말씀해주시던 여진쌤, 부족한 실력이었지만 열심히 하는 것과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걸 알게 해주신 나언쌤, 연습을 하는 건 좋지만 그만큼 보상을 해줘야 한다는 걸 알려주신 종윤쌤. 정말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에게 많은 코멘트들과 좋은 말씀을 많이 해주셨던 라온의 연기선생님들 또, 좋은 방향을 제시해주시고 저 스스로 마인드컨트롤 하는 방법, 제가 정신 차리지 못하고 방황할 때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신 연기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