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서울예술대학교, 수원대학교
작성자 | 관리자 |
---|---|
파일 첨부 | - |

안녕하세요. 저는 2018년도 서울예술대학교, 수원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예비합격하게 된 김하윤입니다. 늘 입시에서 합격을 받고 이렇게 라온액터스 합격수기를 쓰는 저의 모습을 꿈꿨는데 이루게 되서 정말 행복하고 담임쌤께 감사드려요.
저는 사실 어릴 때부터 연기를 시작하고 싶었지만 중학교 때는 무용을 전공하고 있었고 고등학교 때는 유학생활을 하고 있어서 하고 싶어도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고등학교 2학년 때 입시를 해보기로 결심하고 외국에서 급하게 한국에 와서 검정고시를 보고 18살때부터 급하게 입시를 시작했었는데요. 그렇게 급하게 준비하고 3군데 학교를 시험을 보고 떨어진 결과를 받은 후에야 저의 문제점이나 연기수업에 대한 체계에 대해서 깊게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대학교 입시에는 저의 노력과 체계적이고 훌륭한 지도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19살에 이번엔 꼭 가겠다는 마음으로 라온액터스 상담을 왔는데 라온트레이닝을 하면서 땀을 뻘뻘 흘리는 친구들, 땀 흘리면서도 선생님들께 웃으면서 인사하는 활기찬 분위기, 그리고 상담해주신 선생님의 말씀에 신뢰가 가서 다니게 되었고 너무 감사하게도 담임쌤과 우리 D반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처음 저를 보면서 빙긋 미소짓고 있었던 D반 친구들 모습이 생각나네요ㅎㅎ.
그렇게 라온에서 입시를 준비하기 시작하면서 제가 18살때 해온 입시 방식이라던지 준비성에 대해서 정말 많이 부족 했다는 걸 매 수업 때마다 느꼈고, 제가 직접 경험했던 입시에서 정말 부족했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에 있어서 열심히 연습했습니다.
그리고 사실 열심히 연습할 수 밖에 없었던 건 선생님들께서 정말 모든 힘과 에너지 마음을 저희에게 쏟아주셨고, 선생님께서 저희에게 힘들 주신만큼 기대에 부응하고자 D반 친구들 모두 매 평가회나 입시를 위해 더 열심히 할 수 있었어요. 매월마다 평가회에서는 선생님께서 저희 동영상을 일일이 찍어주시고 저희가 그 동영상을 보고 문제점이 어떤 건지 직접 깨달을 수 있게 해주셨어요. 또한 그 평가회들을 통해 장점을 보시고 그 장점들을 최대한 살려서 연기를 짜 주셨어요. 그리고 특기도 제가 중학교 때 한국무용 전공을 해서 잘 따라갈 순 있었지만 현대무용이라서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 그 때마다 윤영쌤께서 몸을 아끼지 않고 차분히 가르쳐주셨고, 또 노래에 많이 자신감이 없고 부족했던 저에게 남수쌤께서 자신감이랑 실력을 다듬어 주셨어요.
이런 수업체계는 정말 라온에서만 가능한 이상적인 수업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실 저는 입시에 대한 불안함 보다는 사랑하는 친구들이 아플 때, 그리고 사랑하는 선생님이 아플실 때 D반이 온전하지 않으면 어떡하지 하는 불안함이 더 컸던 것 같아요.
그때마다 철렁철렁 할 때도 많았지만, 올해에 제 19살 행복한 기억, 아픈 기억들 모두 온전히 라온에 있어서 늘 그리워 할 곳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또 저는 외국에서 학교를 입시 때문에 중간에 그만두고 나와서 라온 친구들이 고등학교 때 만날 수 있는 소중한 한국 친구들이였고, 담임선생님께서는 가족만큼 소중한 담임선생님이었어요.
지금도 가끔 제가 라온에 가지 않았다면 이런 소중한 인연을 만날 수 있었을까싶고, 올해에 대해 정말로 감사한 마음뿐이에요. 입시를 하면서 정말로 힘들거나 불안할 때도 물론 많았지만 저는 선생님의 지도를 믿었고, 또 반 친구들 역시 일년동안 단 한번도 싸우지 않고 으쌰으쌰 해준 덕에 이렇게 좋은 결과를 가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곧 입시를 보게 될 라온 친구들이 작년의 저처럼 이 합격수기들을 보고 있겠죠? ㅎㅎ 많이 힘들고, 고민도 많이 생길 테지만 그때마다 선생님을 믿고 친구들에게 고민상담도 하면서 지냈으면 좋겠어요. 눈 깜짝하면 8월이 되어있고 아마 2,3 월이 너무 그리워 질 거에요...
저는 지금도 그때가 그리워요. 또 정말 입시가 다가오면 선생님들께서 맨탈 싸움이라고 하셨었는데, 정말 맨탈 중요해요 다른 친구들 모습에 휘둘리지 말고 여태껏 배웠던 것들을 믿고 임하면 좋은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 거에요. 그리고 너무 입시만 생각하기보다는 열심히 하되 학원에서도 소중한 친구들, 즐거운 추억도 많이 가져갔으면 좋겠어요. 라온액터스 늘 응원하겠습니다. 사랑해요. 라온액터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