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er
합격 수기

2019학년도 한국예술종합학교, 건국대학교, 국민대학교, 경희대학교

작성 : 2019-08-01 16:56:13
작성자 관리자
파일 첨부 -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2019학년도 수시에서 한국예술종합학교, 건국대학교, 국민대학교, 경희대학교 최종 합격한 이슬빈입니다. 우선 이 좋은 학교들에 합격할 수 있게 도와주신 라온 선생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올해 라온에 와서 선생님분들을 만나게 된 것 자체가 저에겐 큰 행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막상 합격 수기를 적으려고 하니 약간 떨리기도 하고 어디서부터 적어야 할지 감이 잘 안 잡히지만 조금씩 써보겠습니다.ㅎㅎ

 

라온에 오기 전 저는 연기에 대한 두려움을 항상 먼저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감정표현도 자유롭게 못할 때가 있었고 즉흥연기는 더더욱 어려워했었습니다. 하지만 라온에서는 수업을 들으면 들을수록 조금씩 용기가 생겨났고 전보다 훨씬 과감해질 수 있었습니다.

제 연기가 많이 부족했더라도 담임선생님께서는 저의 잘했던 점을 칭찬해주시고 더 좋은 방향으로 갈 수 있는 길을 제시해 주시고 조언해주셨습니다. 그럴 때마다 진심으로 감사했고 더 신나는 마음으로 연기할 수 있었습니다. 희곡 읽기, 학교 조사하기, 공연보고 정리하기, 작품 분석하기 등 입시에 필요한 모든 부분들을 놓치지 않고 해나갈 수 있도록 곁에서 도와주시고 각각 개인마다 꼼꼼하게 다 체크해주시고 코멘트 해주셨습니다. 개인작품 역시 각자의 개성과 분위기에 맞게 만들어주셨고 시선, 호흡, 자세 같은 부분들도 디테일하게 봐주시고 도와주셔서 엉뚱한 길로 빠지지 않도록 도와주셨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시험장에서 개인작품을 발표할 때 더 자신감 있고 안정감있게 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매일 라온 트레이닝을 하면서 기초체력을 꾸준히 쌓을 수 있었고 무용을 할 때 필요한 기본적인 근력 또한 만들 수 있었습니다. 라온 트레이닝을 끝내고 나면 모두 땀에 젖어서 붉은 얼굴을 하고 라온 구호를 외쳤었는데 그 땐 정말 친구들의 열정이 다 느껴지면서 몸은 힘들었지만 의지는 더 굳세졌던 것 같습니다.

 

특기선생님들도 항상 더 시도할 수 있게 용기를 주시고 작은 변화에도 칭찬을 해주시면서 더 섬세하고 디테일하게 해낼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무용선생님께서는 무용연습 영상을 찍어서 보내드리면 초마다 캡쳐해서 코멘트를 해주셨고 각자의 매력이 잘 드러날 수 있는 무용을 만들어주셨습니다. 노래선생님께서도 호흡훈련 영상을 매번 체크해주시고 노래할 때의 감정이나 연기적인 부분들도 같이 꼼꼼하게 체크해주셨습니다. 이렇게 항상 저희에게 많은 관심을 기울여주시는 모습에서 감사함을 많이 느꼈었습니다.

 

사실 가끔씩은 연기를 아무리 해나가도 제자리걸음인 것 같아서 우울한 적도 많았습니다. 그럴 때마다 우리 D반 친구들이 옆에서 진심으로 위로해주었고, 제가 다시 마음을 잡을 수 있게 밤늦게 까지 고민상담도 해주었습니다. 친구들이 그렇게 도와줄 때마다 정말 너무 고마웠고 이 친구들과 함께 입시를 할 수 있다는 것에 진심으로 행복했습니다. 서로 경쟁하는 분위기가 아니라 서로 도와주고 챙겨주면서 으쌰으쌰!!하는 분위기여서, 하루종일 학원에 와서 친구들과 함께 있는 시간들이 기다려졌고 저에게는 매번 소중한 시간이였습니다. 그래서 친구들과 함께하는 학원 수업이 1년의 입시 속에서 활력소같은 존재가 되어주었습니다.

 

라온을 다니면서 연기적, 인간적으로 정말 여러면으로 성장한 제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정신을 잡고 침착하게 잘 해나갈 수 있게 되었고 어떤 일을 하더라도 더 용기있게 도전하려는 자세가 저도 모르게 1년동안 생겨났던 것 같고, 다 같이 어울리는 단체생활에서도 더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 작은 변화 하나하나가 저를 시험장에서 더욱 강하게 만들어주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저를 성장시켜주신 라온 담임선생님, 특기선생님, D반 친구들, D-1반 언니, 오빠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라온에 와서 지낸 모든 시간들이 저에게는 정말 선물 같았고 값진 시간, 추억이었습니다. 대학가서도 가르쳐주신 모든 것들 잊지 않고 잘 해나가겠습니다!!

 

끝으로 곁에서 묵묵히 지원해주시고 도와주신 부모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대학가서도 더 성장해나가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사랑하고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정말 제 2의 엄마셨던 가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담임선생님, 특기선생님, 라온선생님들, D반 친구들, D-1반 언니, 오빠들, 다른반 라온 친구들, 정말 모두 감사하고 소중한 인연을 만나게 된 1년이여서 행복했습니다. 모두 사랑해요! 라온이 최고에요!!!!! 감사합니다!